북한은 늘 이런 식이죠,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서 돌연 철수/최석태/
바로가기
바로가기
북한이 3월 22일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서 돌연 철수했습니다. 늘 상투적으로 하는 으름장이지요. 북한은 이날 오전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연락대표 간 접촉을 통해 '북측 연락사무소는 상부의 지시에 따라 철수한다'는 입장을 한국 정부에 통보하고 공동 연락사무소에서 철수했다고 통일부가 이날 밝혔습니다.북측은 우리 측에 "남측 사무소의 잔류는 상관하지 않겠다. 실무적 문제는 차후에 통지하겠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북측의 이번 철수 결정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북측이 조속히 복귀해 남북 간 합의대로 남북 공동연락가사무소가 정상 운영되기를 바란다.......
바로가기
북한이 3월 22일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서 돌연 철수했습니다. 늘 상투적으로 하는 으름장이지요. 북한은 이날 오전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연락대표 간 접촉을 통해 '북측 연락사무소는 상부의 지시에 따라 철수한다'는 입장을 한국 정부에 통보하고 공동 연락사무소에서 철수했다고 통일부가 이날 밝혔습니다.북측은 우리 측에 "남측 사무소의 잔류는 상관하지 않겠다. 실무적 문제는 차후에 통지하겠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북측의 이번 철수 결정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북측이 조속히 복귀해 남북 간 합의대로 남북 공동연락가사무소가 정상 운영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