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바로가기
이런저런 사유로 지난 겨울 난방비 지출이 0원인 집이 전국 19만4천여 가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 가운데 난방비를 아끼려 전기장판 등으로 대체한 집이 11만6천여 가구에 달했고, 계량기 고장으로 난방비를 면제받은 가구는 2만8천 가구로 조사됐다.국토부가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전국 222만여 가구에 대한 아파트 관리비 중 ‘난방비 0원 가구’ 내역을 취합 조사한 결과다.지난 겨울 계량기 고장으로 난방비를 면제받은 가구가 가장 많은 곳은 서울 양천구 S아파트로 전체 2천256가구 중 1천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