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정세균, 8월 17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한다고? 왜? 광복절 대규모 집회를 분산이 목적일까? 감염 확산 우려는 어떻게 하고?/최석태/

바로가기
바로가기
국무총리 정세균, 오는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7월 19일 관계부처에 지시했다는데.그 이유를 "심신이 지친 국민과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휴식의 시간을 드리고 내수 회복의 흐름도 이어가기 위한 것"이라고 언급.그리고 "특히 올해는 법정 공휴일이 주말과 겹치는 날이 많아 전체 휴일이 예년보다 적다"고 부연했다.이렇게 되면 사흘간의 연휴가 가능해지면서 국내 여행지가 붐비게 될 듯.이같은 임시 공휴일 지정에 대해 8.15광복절 대규모집회를 분산하려는 목적이 아닌가 의문을 표하는 목소리와 함께 현재 확산 추세인 바이러스 사태를 가속화시킬 우려가 있다는 분석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