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만하게 매듭을 풀길 바랍니다. 부처님오신날 “오직 예수” 시위. 조계종, 개신교인들 집단 고소/최석태/
바로가기
바로가기
부처님오신날인 5월 19일 오전 10시쯤 개신교도 10여명은 봉축법요식이 진행되는 서울 종로구 조계사 앞에서 행사를 방해하는 시위를 열었다. 이들은 ‘불교에는 구원이 없습니다' 등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조계사를 찾은 시민들을 향해 “하나님의 뜻을 전파하러 왔다”는 등 구호를 외쳤다. 왜 이런 일을 벌일까? 이날 다른 사찰 앞에는 천주교 교인들이 석가탄신일을 함께 축하히는 현수막을 건 모습도 봤는데. 한편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직원들이 조계사 앞에서 찬송가를 부르며 피켓 시위를 한 개신교인들을 집단 고소했다. 조계종은 업무방해, 집회및시위에관한법률 위반 등 혐의로 6월 2일 서울 종로경찰서에 관련 고소장을 제출.......
바로가기
부처님오신날인 5월 19일 오전 10시쯤 개신교도 10여명은 봉축법요식이 진행되는 서울 종로구 조계사 앞에서 행사를 방해하는 시위를 열었다. 이들은 ‘불교에는 구원이 없습니다' 등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조계사를 찾은 시민들을 향해 “하나님의 뜻을 전파하러 왔다”는 등 구호를 외쳤다. 왜 이런 일을 벌일까? 이날 다른 사찰 앞에는 천주교 교인들이 석가탄신일을 함께 축하히는 현수막을 건 모습도 봤는데. 한편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직원들이 조계사 앞에서 찬송가를 부르며 피켓 시위를 한 개신교인들을 집단 고소했다. 조계종은 업무방해, 집회및시위에관한법률 위반 등 혐의로 6월 2일 서울 종로경찰서에 관련 고소장을 제출.......